오픈하고 몇일동안 진짜 재밌게 하고 있는데, 이 망할 피로도 시스템과 비타타 때문에 빡쳐서 건의 게시판에 글쓰러 왔어.
개발자 형들. 왜 MMORPG에서 플레이에 제한을 두는 피로도 시스템을 넣은거야?
자동사냥도 지원을 하고 파티 플레이를 요구하는 컨텐츠도 많은데, 피로도라는 시스템이 라그나로크 게임성하고 맞다고 생각하는거야?
차라리, 레벨업 필경이 많아서 레벨업이 더딜지언정 무한 사냥하게 해주고
라그 원작에 있는 전투교범이나, 풍선껌 같은 경험치 뻥튀기나 드랍율 증가 상품 내놨으면 지금 비타타로 올리는 매출보다 훨씬 잘 나왔을거 같어.
나를 포함한 과금러 삼촌들이 계속 쓰면서 사냥했을테니까 말야.
근데 이건 비타타는 너무 제한적으로 구할 수 있고, 핫타임때 자사좀 돌리면 비타타 녹아버려서 더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네?
이건 뭐 던파도 아니고, 리니지 아인하사드도 아니고 이상한 BM을 만들어놨어...
진짜 진지하게 비타타 구매한 사람들 환불해주고 무한 피로도 + 전투교범이나 풍선껌으로 내놓자 개발자 형들.
게임이 라이트한 느낌은 있지만, 그간 내가 했던 라그 IP게임 중에 제일 나은거 같고 피로도 때문에 유저수 줄어드는거 보기 안쓰러워서 그래.
개발팀이든 사업부던 제발 좀 보고 진지하게 고민해주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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