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던전이 너무 쉽게 나오는 바람에 딱히 공략이라 할게 없지만.. 그래도 그동안 돌면서 생긴 짤팁들을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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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게임 몬스터는 캐릭터를 '90도 각도로 벽을 사이에 두면' 인식하지 못합니다. 이 경우 캐릭터를 쫓아오는 도중에도 돌아갑니다.
이 때문에 110던전 보스도 파이프 부수다가 초기화되고, 115던전 파도층 바돈들도 가운데로 오다말다 합니다.
아무튼 마찬가지로, 130던 1층 첫방에서 몹들이 종종 안쫓아올 때가 있는데, 이는 3시방향에서 몹몰이를 하느라 12시/6시몹이 벽을 사이에 두고 캐릭터를 인식 못하기 때문입니다.
몹몰이 할 때, 중앙지점부터 천천히 몹몰이를 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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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캐릭터가 대쉬를 시전하면, 그 즉시 시스템상으로는 캐릭터의 위치를 대쉬 종료 위치로 인식합니다.
이를 이용해서 그동안 던전 내부의 '봉인된 문'들을 대쉬로 넘나들었는데(갔다가 돌아오는것도 가능),
130던을 만들면서 '봉인된 문'을 넘어가는 판정까지 바꾸는 바람에 대쉬가 안먹히는 구간이 3곳 생겼습니다.
(1층->2층 넘어가는 구간은 기존 방식대로 넘어가집니다)
그래서 이걸 어떻게 넘어가나 연구한 결과로, 1층의 봉인된 문은 뒤에 계단이 없어서 약간의 꼼수로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참고하셔서, 3~4번째 계단쪽에서 대각선 방향으로 대쉬하면 대쉬 완료 후 캐릭터가 약간 밀려나면서 문뒤로 넘어가집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멀거나 가까이에서 대쉬하면 문 앞으로 강제이동됩니다..
2층 봉인된 문들도 같은 방식으로 파훼 가능하지만, 뒤에 계단을 만들어둬서 계단에 끼어버리게 됩니다.
다만 가끔씩 서버렉으로 인해 계단위로 올라가질 때가 있으니 종종 시도해봄직 합니다.
경험상 10번하면 2~3번쯤 성공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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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층 들어가자마자 나오는 3마리 블러디는 캐릭터 최초 인식 기준으로 박치기 선쿨타임이 5초 있습니다. 만나자마자 대쉬 남발하느라 필요할 때 대쉬 못하는 일이 없도록,
몹이 평타 1~2회 쓰는거 보고, 일직선 장판까지 체크 하면서 대쉬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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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보스 2페이즈 반사패턴은 15초 쿨타임을 가지므로, 반사패턴이 어려운 분들은 15초를 세면서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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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떠오르는건 이정도라 일단 여기서 마무리 하고, 더 생각나는대로 글 수정 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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