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생/일시정지

커뮤니티

[리니엔] 우르드와 경험치 보너스, 핫타임 경험치 버프의 파티 적용 방식

리니엔

2023.12.30 20:08

들어가기 전에 제가 작성한 경험치 관련 글을 읽어주고 와주세요. https://rob.gnjoy.com/Board/a57fc322-fe86-428d-ac9b-971d00d3e484/Details 전에 제가 작성한 글을 읽고 왔다는 가정하에 작성을 합니다. 읽기귀찮으신 분들을 위한 한줄 요약. * 핫타임 5인 파티는 신이다. 세줄 요약 핫타임 행동력 효율은 우르드를 안쓰는게 좋다. 시간 효율은 쓰는게 좋다. 선택은 알아서! 파티 경험치 기본 경험치 * (1 + 0.02*(몬스터 레벨-캐릭터 레벨)) * 1.5/N(파티원수) * 2(우르드 유무) 보너스 경험치 기본 경험치 * (1 + 0.02*(몬스터 레벨-캐릭터 레벨)) * (경험치 보너스+핫타임 보너스) 파티 경험치 + 보너스 경험치 = 실제로 받는 경험치 식을 정리하면 기본 경험치 * (1 + 0.02*(몬스터 레벨-캐릭터 레벨)) * ((1.5/N(파티원수)* 2(우르드 유무) + (경험치 보너스 + 핫타임 보너스)) 우선 실험 데이터 실험 캐릭터의 레벨은 79에 5인 파티 기준 몬스터의 레벨은 88 / 도감 경험치는 101 18% 추가 경험치 버프를 받은 상태 (탈 것 루돌프 10% + 탈것 보유 효과8%) 실제로 받은 경험치들 A) 경험치 보너스 0% 경험치 35 (같은 렙 부계로 실험) B) 경험치 보너스 18% 경험치 57 C) 경험치 보너스 18% + 우르드 경험치 92 D) 경험치 보너스 18% + 핫타임 30% + 우르드 경험치 128 이제 저 정답을 향해서 수식을 만들어 가면됨 A) 경험치 보너스 0% 경험치 35 파티 경험치 101(기본 경험치) * 1.18(레벨 차 보너스) * 1.5/5(파티 경험치/N) = 35.754 35 검증 완료 B) 경험치 보너스 18% 경험치 57 파티 경험치 101(기본 경험치) * 1.18(레벨 차 보너스) * 1.5/5(파티 경험치/N) = 35.754 보너스 경험치 101(기본 경험치) * 1.18(레벨 차 보너스) * 0.18(경험치 보너스) = 21.4524 둘 합치면 57.2064로 57 검증 완료 C) 경험치 보너스 18% + 우르드 경험치 92 파티 경험치 101(기본 경험치) * 1.18(레벨 차 보너스) * 1.5/5(파티 경험치/N) * 2(우르드) = 71.508 보너스 경험치 101(기본 경험치) * 1.18(레벨 차 보너스) * 0.18(경험치 보너스) = 21.4524 둘 합치면 92.9604로 92 검증 완료 D) 경험치 보너스 18% + 핫타임 30% + 우르드 경험치 128 파티 경험치 101(기본 경험치) * 1.18(레벨 차 보너스) * 1.5/5(파티 경험치/N) * 2(우르드) = 71.508 보너스 경험치 101(기본 경험치) * 1.18(레벨 차 보너스) * 0.48(경험치 보너스+핫타임 보너스) = 57.2064 둘 합치면 128.7144로 128 검증 완료 이 데이터로 알 수 있는 것. 핫타임 때는 우르드를 안쓰는게 행동력당 경험치 효율은 더 좋다. 시간당 효율을 생각하면 쓰는게 맞다. 핫타임은 한정되어 있으니까. 지적이나 반박 시 다시 계산하기 귀찮으니까 님말이 맞음 ㅅㄱ 부계로 적어서 다시 본계로 업로드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