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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엔] 속성 무기 과연 만들 필요 있을까?

리니엔

2024.01.06 18:38

자세한건 바로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고 https://rob.gnjoy.com/Board/22efa0d4-4125-445b-ad46-177d439701aa/Details 실험을 하다가 당연한건데 생각을 못한 부분이 있어서 적습니다. // 지적환영 반박시 님말이 다맞음 요약 : 속성 무기는 속성을 갖는 대신 속성 저항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데미지가 떨어 질 수도 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과연 속성 무기가 좋은가에 대해서에요. 아 대부분이 속성이 정해진 스킬인 매지션 계열과 어콜라이트 계열은 안보셔도 됩니다. 그 스킬에 맞춰서 만들어야지 어쩌겠습니까.. 스킬이 '무기 속성'이 대부분인 직업군만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여태까지 80제 무기는 우리에게 속성 선택권이 없었지만 지금은 속성을 골라서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속성'까지요. 속성 강화는 10당 약 3.2%의 증뎀을 가집니다. (3%~3.2%와리가리 하지만 아무튼) 반대인 속성 저항도 똑같은걸로 보입니다. 10당 약 3.2%의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실질적인 딜량은 고정 피해 같은 옵션으로 인해 이보다는 적게 감소하긴 합니다.) 지금 당장 도감을 열고 몬스터 도감을 보시면 고레벨대의 몬스터들은 보스급은 거의 100이상 일반몹도 거의 44이상의 저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마이너스인 몹도 있지만) 화속 저항이 106인 몹을 화속강 6을 채워서 무속/화속 무기로 무기속성/화속성 스킬로 딜 비교를 하는 사진입니다. (사진은 최하단에 첨부됩니다.) (좌측 화속 무기, 우측 무속무기 / 비교를 위해 화속성 스킬도 추가첨부) 실상은 저항 100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무기속성 스킬 화속 821 / 무속 1146 (약 28% 감소) 화속성 스킬 화속 762 / 무속 700 이런식으로 무기속성 스킬에도 속성이 붙게 되면서 딜이 감소되게 됩니다. 당장 모든 속성 무기를 맞춰서 몹마다 스위칭하면서 잡을게 아니라면 범용성으로 무속성 무기도 만들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아, 물론 특정 몬스터에 대해서 극딜을 하겠다 하면 해당 속성을 맞추는것도 좋아 보이구요.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이니깐요. 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