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라그나로크에서는 속성 자체로 서로가 상성이 먹히는
수풍지화 암명 독 염 식으로
무기 자체 혹은 스킬 자체에 속성이 부여 되어있을 시
속성을 가진 몹이나 속성을 부여한 유저가 상성에 맞게
예를 들어 수속성을 가진 몹에게 풍속성으로 공격시 175% 의 데미지
반대로 수속성 몹에게 화속성 공격시 75%의 데미지 이런식으로
상성 관계를 가졌던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그런 방식의 상성 관계가 아니고
전부 무속성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그럼 속성이 왜 필요하냐
그저 추가 데미지의 영향만 줄뿐입니다
이 또한 상대의 저항 수치에 대해 방어가 좀 되서 데미지가 감소하긴 하나 완전히 다 감소가 되거나 하는 정도는 아닌거 같구요
우선은 리니엔님이 테스트 하였던 내용으로는
속성 저항 0인 몹에게 아무 속성이나 부여된 무기로 해당 속성에 맞춰 속성 강화 10 상승한 상태로 공격 시
3%의 추가 데미지가 있고
또한 스킬에 속성이 있는 경우 해당 속성에 맞춰 무기를 장착하여 공격했을 시 현재 속성 강화가 0이더라도
10%의 추가 데미지가 있는 것으로 측정 되었습니다
즉,
현재 본인의 캐릭이 속성이 달린 스킬이 있다면 해당 속성에 맞춰서 무기를 제작하시면 속성 강화 수치와 관계없이
추가 데미지 10%가 붙으니 속성에 맞춰 제작하시면 됩니다
스킬에 속성이 없다면 몹마다 저항 수치가 다르기 때문에 모험 수첩에서 현재 자주 잡는 몹들에 대한 저항 값 대비
유리할거 같은 속성으로 부여하여 해당 속성 강화 + 10 카드를 악세에 두장 박으시면 증뎀 6%의 효과와 시너지를
보실수 있으시니 상당히 유리합니다
인챈트의 경우도 속성 강화가 붙는 부위가 많으니 참고하셔서 무기 세팅하시길 바랍니다
속성에 대해 헷갈리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 글 남깁니다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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