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타타에 목 매지 말자.
- 어짜피 렙업 개 빠른 게임이고 만렙 되어봐야 엄청난 시간 소비를 해야 능력치 미세하게 오르는 카드&도감작만 하게 되고 똑같은 패턴의 콘텐츠를 반복하는 겜이다.
- 본캐 만렙되면 그 외에 할거 없어서 계속 부캐 무한으로 키우는걸 반복하는 겜이다.
- 빠르게 랭커가 된다고 해도 pvp 때매 하는 유저도 거의 없고 핵과금을 할만한 게임도 아니기 때문에 조급할 필요 없다.
2. 매일매일 갱신되는 숙제를 꼭 다 할 필요는 없다.
- 무한의 탑(개인), 지역보호단 등 일부 컨텐츠는 보상도 짜고 강박을 갖을만한 콘텐츠가 아니다.
- 영웅장비가 희귀장비에 비해 메리트가 거의 없기 때문에 던전도 많이 갈 필요 없다.
3. 무리해서 현질을 할 이유가 없는 게임이다.
- 현질로 남들보다 무한정 쌔지는 게임도 아니고 단지 더 빠르게 졸업 카드를 획득 할 기회가 생기고 제련 속도만 조금 빨라질 뿐이다.
- pvp 기반의 게임이 아닌 만큼 빠르게 카드를 얻으려는 강박을 갖을 필요도 없고 어짜피 적당한 템 제련과 평범한 카드로도 컨텐츠 즐기기 충분하다.
- 랭커 되어봐야 큰 의미가 있는 게임은 아니기 때문에 타겜 대비 핵과금 및 하드 유저들의 만족도가 높기 힘든 게임이다.
4. 탱커류 직업은 절때 하지 말아라.
- pve 기반의 게임이지만 대규모 레이드 등 여러 직업이 힘을 합쳐서 클리어 하는 그런 게임이 아니다. 대충 딜러 4명 + 힐러 1명이 빨리 딜 넣고 끝내는 게임이다
(월드 보스, 필드 보스 같은 일부 콘텐츠는 걍 딜러 5명 모여서 딜 넣고 순위대로 보상 받는겜)
- 혼자 퀘스트 하려면 몰라도 필드 자동사냥, 필드 보스 등 기본적인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딜러나 힐러를 하는게 맞다. 그리고 생존력은 직업이 아닌 방어구 제련으로 취한다.
- 단순히 직업 밸런스를 떠나 구조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직업 밸런스로 개선 될 사항이 아니므로 굳이 힘들고 외로운길 가지말자.
5. 원하는 패치가 이루어지길 기대하지 말아라.
- 밸패 단 한번도 하지 않았고 북미섭은 1년 이상 방치했던 게임이다.
- 유저들이 하라는 패치는 하지 않았고 그나마 개성있었던 지구라트의 경우 50인 패치라는 시대에 역행하는 패치로 하지 말라는것만 골라서 하는 게임이다.
6. 그래도 아기자기하고 현질유도는 없는 게임이다.
- 가볍게 즐기기엔 매우 가성비 좋은 게임이다. 어짜피 다양한 아이템이 거래되는 게임도 아니고 템,카드 모두 귀속 시스템이기 때문에 천천히 즐기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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