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퀴지터는 패시브 특성상 한손 둔기/한손 지팡이/양손 둔기/양손 지팡이만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 탱커든 딜러든 항상 지팡이/둔기에서 고민하게 될 때가 많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도움말에 표시가 되어 있듯이, 무기와 몬스터 체형에 따른 추가 데미지에서 차이가 조금씩 생깁니다.
지팡이를 쓸 시 긴 사거리와 높은 최대치 마법 공격력으로 이득을 보곤 하지만
그만큼 적중률(공격 시 적에게 최대 공격 능력치가 발생할 수 있는 확률값)이 생각보다 많이 받춰주어야 합니다.(30% 넘기기가 생각보다 힘듬)
또한 딜러라면 스킬 중 패시브인 신성 타격은 주변 적에게 추가피해를 주지만 그 범위가 지팡이의 사거리까지는 닿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게다가 체형에 따른 중형몹 추가데미지 25%는 더더욱 무시할 수 없는 수치이구요.
제가 둔기를 쓰는 가장 큰 이유는 패시브 거리와 중형 추가데미지를 함께 얻어가기 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레벨이 높은 보스들도 대부분 중형이기에 더욱 그렇구요. [아몬 , 110 던전 보스 RSX - 0805 , 필드보스 최강자 헤비메탈링]
탱킹을 하며 거리조절이 필요하고 데미지를 많이 넣는 것에 큰 관심이 없다면 지팡이가 제격이지만,
자신이 데미지를 신경쓰는 인퀴지터라면 양손 둔기를 가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속성은 무/수/광/암 중 원하는 걸로 고르셔도 되는 취향의 영역이니 자유롭게 하셔도 상관없습니다.(필자 광속성 무기)
그럼 인퀴지터 하시는 분들 재밌게 하세요!
커뮤니티 이용 제한
커뮤니티 이용 제한에 따라댓글 등록이 금지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커뮤니티 운영정책을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