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링크 : https://youtu.be/boTiEsaDfuE
★ 스탯 ★
엘리멘탈리스트의 핵심 능력치는 마법공격력, 스킬 시전시간 감소율입니다
마법공격력 : INT, AGI에, 스킬시전시간 감소율은 DEX, AGI에 영향을 받고, LUK은 적중률과 스킬 극대화율과 같은 포텐셜에 영향을 줍니다
즉, INT, AGI, DEX, LUK은 엘리멘탈리스트에게 유의미한 스탯이 되겠죠
자 그럼 스탯을 찍어볼텐데,
기본적으로 라그나로크 스탯시스템을 인지하고서 찍어주어야합니다
1) 스탯 투자치 9-19-29-... 단위로 다음 스탯을 올릴때 요구 포인트(AP)가 증가합니다 즉, 가능하면 끝자리는 9로 맞추는것이 효율이 좋으며, 끝자리가 0에 가까울수록 효율이 낮습니다
2) 1)의 규칙 때문에, 한 가지 스탯을 몰아붙인다고해서 능사가 되지 않습니다.
예를들어서 INT에 모든 포인트를 투자하여 +82만큼 INT를 증가시켰어도, INT+81, AGI+9로 찍었을때가 증가하는 마법공격력이 더 높습니다
3) 2)를 고려하여 효율적으로 스탯을 찍기위해서는 우선 INT, AGI, DEX, LUK 사이의 스탯 효율비를 아는 것이 좋습니다
4) 제가 정의하는 스탯 효율비율은 스탯하나에 모든 포인트를 몰아서 투자했을때를 기준으로 증가하는 능력치의 상승치로 평균값을 비교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T는 +82 포인트가 증가하면 167의 마법공격력이 증가하고, AGI는 +82 포인트가 증가하면 42의 마법공격력이 증가하므로
마법공격력 상승부분에서는 AGI의 약 4배만큼 INT의 효율이 높다고 볼수 있어 INT:AGi = 4:1의 비율로 맞추어서 스탯을 배분해주면 되겠습니다
5) 4)의 과정을 거치면, AGI:INT:DEX:LUK = 3:12:5:3으로 근사값이 확인됩니다
6) 5)에서 확인된 비율을 기억하여 INT를 최우선으로 투자한 후, 끝자리 9를 맞추는것을 인식하고 배분해주면 되겠습니다
★ 스킬 ★
만렙을 찍고나서 초기화후 재배분 해주세요
육성과정에서는 다수의 몬스터를 잡는 파밍기간이 더 길기 때문에 캐스팅시간에 부담이 있는 화속성보다 캐스팅이 가장 짧아 상황에 대응하기 쉬운 광속성이 더 안정적입니다
만렙을 기준으로 정리하겠습니다
속성은 화속성입니다
1차-매지션
화염충격&화염충격:강화 14(M-1) / 방어구녹ㅇ기5(M)
마력탄5 / 마력탄강화1 / 마력집중5(M)
원소강화10(M)
마력집중은 마력탄을 사용했을때 마법공격력을 소폭 증가시켜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마력탄을 마법공격력 증가를 위한 트리거 스킬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2차-엘리멘탈리스트
불기둥10(M) / 발화5(M)/ 유성10(M)
시간왜곡5(M)
섬광1
빛나는문양9(M-1)
패시브 구조상, 1차스킬단계에서 주 속성을 정했다면 2차 스킬트리에 자유도는 없습니다
따라서 속성은 그대로 불로 가주시구요
화속성특성상 캐스팅에 도움줄수 있는 시간왜곡을 마스터 해줍시다
남은 10포인트 중에서 이동기로서 섬광을 하나 찍어주고, 나머지를 모두 빛나는문양으로 몰아주면 되겠습니다
모험스킬
전투 O : 공격강화
이동 I : 속보
방어 H : 대시:방어
생존 G : 응급치료 or 자생력
확률 F : 적중률
민첩 E : 캐스팅 시간ㄱ ㅏㅁ소
내면 D : 해제
크기 C : 대형 사냥꾼
종족 B : 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