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생/일시정지

커뮤니티

[두딩] STAT 투자당 능력치 평균 증가율

두딩

2023.12.26 20:54

전체창에 스탯관련 질문이 많은데 참고되었으면하여 올립니다. 각 직업별 50~70씩 투자해보고 평균냄 --------- 소드맨/매지션/어콜은 동일함 아처는 DEX에서만 공격력 증가(별도) 참고1. 아처의 경우 'DEX에 의한 물공증가' + '공격적중률 증가'로 인한 표기물공증가(최저~최대값 보정)가 같이 이루어져 공격력을 높게 가져갈 수 있음 (대략 6DEX 당 1STR 해당하는 물공증가 효과 - 80레벨 무기 기준) - ※ 참조 : TIP&공략 게시판 - [리니엔] 공격 적중률에 대해서. + 80 무기 효율 추가! 참고2. 소드맨의 경우'STR에 의한 물공증가' + '물리방어력 증가'로 타직업보다 물방을 높게 챙길 수 있음 참고3. 어콜/매지션의 경우 'INT에 의한 마공증가' + '마법방어력 증가'로 타직업보다 마방을 높게 챙길 수 있음 참고4. 회색바탕부분은 아이템+카드효과에 비해 효율이 좋지 않을 수 있음 Ex. '아이템 부가옵션으로 챙길 수 있는 효과(ex. 목걸이-일반공격 치명타율 +1%)', '인챈트시 챙길 수 있는 효과(ex. 목걸이-일반공격 치명타율 Max. +3%)' 다만, STAT +1 증가 시 요구 point가 10 STAT당 +1씩 추가 요구되므로 적절히 나눠찍는것이 필요함 ※ 특히 평타기반 캐릭터(창워려/평타어콜/기습헌터)는 LUK Stat 1당 0.28% 확률이 추가되는 이점이 있음 ※ AGI는 1STAT당 공격속도 0.6 증가도 있고, 주스탯보다 떨어지긴하나 물/마공 증가가 있어 타 능력치대비 효과는 있는편 참고5. 스탯 투자도중 일부 구간에서 한번씩 일회성으로 급격히 증가하나(Ex. + 1 STR = 물공 +7) 평균적으로는 아래 표와같이 맞춰짐. 이유는 모르겠음 참고용으로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