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컨텐츠
- 일일퀘스트
하루 진행가능 일일퀘스트는 기본 4회임
그러나 퀘스트는 중복으로 받을 수 없고, 짜잘짜잘하게 어느몹 처치 15마리 혹은 어느몹 처치하여 12개 OO 모으기 이런식
비긴즈는 일단 자동사냥이 지원되는 게임인대 이를 역행하고 있음
심지어 돈을 들여서 일일퀘스트 +2회 가능이되면 그냥 일만 더생김. 보상또한 곡괭이가 최고인대 6회 다 곡괭이 얻을수도 없음
- 정령
속성적용이 되는 순간 속저도 영향을 받아서 오히려 딜이 내려가는 상황이 발생됨.
특히 현재시점 화속성은 던전/필드보스들에게 쥐약임... 더욱 더 해야할 필요성을 못느낌
하다못해 정령석으로 '속성강화'가 아닌 '속성부여'물약도 만들수 있도록 했으면 사냥터에따라 속성변화가 가능하여 컨텐츠 수요가 많아지지 않았을까 함
- 무한의탑(1인)
이건 버린거죠? 길드퀘스트로 3회 뜰때마다 스트레스임
튜토리얼 느낌으로 그냥 버리는게 맞다고 봄. 이거 층수 늘려봐야 세인트만 고통받을 듯 ㅎ
- 무한의탑(파티)
층수 설계를 다시해야 할것으로 보임
시간이 너무 쓸대없이 오래걸립니다. 초반단계는 그냥 자동사냥 10m설정하고 잠수탈수밖에 없음.
기존 10층단위를 5층으로 줄이던 해야할 것으로 보임
또한, 특별한 층별 최초보상이 있으면 도전욕구가 높아질것 같음(Ex. 5층 첫 클리어시 제련수호부 10개)
- 필드보스
이건 일단 시간대부터 조정해야함. 핫타임이랑 겹칠게좀 안해줘도 사람들 환호할것임
세인트, 디펜더 등 보조지향 캐릭문제 해결필요
- 월드보스
이것도 보조지향 캐릭문제 해결 필요함.
현 시점 클리어의 목적이 아닌 제한시간안에 많은 딜을 하라고 만들어 놓은 것인대 이러한 딜찍누메타면 당연히 딜이 상대적 부족한 캐릭은 소외받을께 뻔한대 이를 해결할 장치가 없음
1) 디버프 면역이라서.. 방깍있는 캐릭은 개손해보고 시작함
2) 고정형 보스로 만들어서 도발을 무용지물로 만듬
3) 제한시간 딜찍누라 세인트의 존재가치가 하락함
단순 캐릭성능여하를 떠나서 여러가지 장치를 마련하면 어느정도는 해결되지 않을까 싶음
(ex1. '물딜공격구간/마딜공격구간' '근딜공격이 어려운 구간/원딜공격이 어려운 구간' 등..)
(ex2. 일정 패턴시(ex회오리)에 어그로수치가 가장높은 사람에게 유도)
아니면 기믹을 추가해줘서 단순 딜링도 좋지만 각자의 역할 존재자체에 가치를 느껴야지 애정이 생기지 않겠나 싶음
진짜 직접 플레이하게될 유저에 대한 생각을 안하고 만들지 않았나 싶음.
- 지역보호단
보상만 괜찮다면 마냥 나쁘지만은 않은듯 함. 시간도 너무오래걸리지 않으나.. 역시나 딜이부족한 직업은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느낌
특히나 패스유무에 따라 보상의 차이가 극심하며(뽑기 티켓 획득유무), 돈을 투자하여 패스권을 샀는대 돌아오는건 1회 더 돌라는 숙제 추가.
상기 일일퀘스트와 동일하지만.. 패스권을 샀는데 할게 더 많아짐.. 보통은 동일 시간투자대비 보상이 많아져야 하지않나요?
- 발할라
그들만의 리그. 물론 모든 PVP컨텐츠가 결국 그들만의 리그는 맞음
그러나 여기는 뭐.. 매칭룰도 없어보이고 템이나 렙격차가 나면 아에 할게 없어서 더욱더 고인물화가 가속되지않나 싶음
물론 비중은 PVP에 많이 두더라도.. 다른형태로 거점획득을 이롭게 해주는 장치의 추가라던지 상황을 반전시킬수 있는 요소가 필요함
- 필드사냥/파티사냥
일부사냥터의 몹 젠위치랑 몹 수량 조정 필요 (관문소 맵 Good)
파티사냥 시 같은 파티원이면 파티장 있는 채널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 필요
내가 위치한 필드 내 파티목록(파티장기준) 확인 가능 필요
- 이벤트
이벤트 재미가 없음.
주는 재화가 압도적으로 좋거나. 그러지못하면 진행과정 및 달성시 만족감/성취감이 느껴져야 된다고 생각함.
- 노점
노점에 올릴 품목도 별로 없고, 사용하기도 불편함.. 그냥 라그니까 형식상 만들어 놓은 듯.
하다못해 미강화된 장비를 거래가능하게만 해줬어도
강화재료를 거래가능하게 해줬어도
보스 전리품(탈것) 만들고 드랍 후 거래가능하게만 해줬어도
사람들이 거래해서 이득을 취하기 위해 각종컨텐츠도 더 즐겼을거임
게임이란게 뭐니뭐니해도 성취감이 가장크고 그 중 득템에 의한 성취감이 최고라고 생각함
- 길드
만들다 말았죠?
우선 길드가입을 위해 들어가면 Lv1렙 길드만 뜨고, 새로고침해도 목록내 길드리스트는 바뀌지 않음.
일정시간이 흐르면 앞부분에 길드가 몇개 추가되는대.. 신규생성길드가 업데이트된건지 아니면 목록에 없던 길드가 보여지게 된건지는 알수없음.
따라서, 일부 길드는 신규유저가 직접 길드명을 치고 가입신청하지 않는이상 신규유저가 가입될 수 없는 구조임
또한, 길드레벨업에 따른 이점이 크지 않음. 물론 점차 추가될것으로 보임.
금회 업데이트된다는 길드던전은 나와봐야알지만, 뭐??? 탈퇴시 7일 가입제한???
보상 중복수령을 방지하기 위해서로 판단되지만.. 다른방법이 많은데 그냥 지들 일하기 편하자고 탈퇴시 7일 가입제한 ㅋ.. 그리해놓으면서 돈은 벌고 싶음?
길드 내 길드던전은 길드원들의 친목과 단합을 위한 컨텐츠 중 일부인것이지 이게 주가 될 수 없음
길드는 커뮤를 위한 컨텐츠인대 탈퇴시 7일 가입제한을 둔다고요?
영화에서 야쿠자들 조직 나갈때 손가락이나 아킬레스건 자르고 나가듯이 이런 강단이 있어야 이제 길드탈퇴할 수 있음.
2. 캐릭터
- '스킬시전' 이 있는 캐릭 대미지 증가
- 보조지향 캐릭터는 보조스킬과 공격스킬이 같이되게 해주던가 or 프리셋 기능 추가(스탯/스킬)
- 세인트 부활스킬 추가
- 디버프스킬(방깍, 마방깍 등) 월보 적용
3. 장비
- 한손-양손무기간 대미지 격차가 너무 심함. 이를 상쇄할 보조무기의 이점이 있는지 모르겠음
- 물방/마방.. 솔직히 몹들 공격이 물공인지 마공인지도 모르겠어서 말을 아끼겠음. 불친절함.
- 영웅 -> 희귀 계승 가능 필요
- 망치 재화 인게임 내 획득가능(극악확률이더라도)
3. 과금정책
- 재화 캐쉬판매 : 재화판매가 제일 무서운게 비긴즈 매출이 줄어들수록 살수밖에 없도록 패치가 될꺼라는 점이라고 생각함
현재 BM은 공기를 돈주고 파는것과 마찬가지고, 매출이 안나올수록 숨쉬기 어렵게 만들꺼라는 것.
이벤트라는 명목으로 수급을 조절하고 있는것 같긴하나.. 일시적일 뿐. 오픈때부터 시작안했으면 캐릭 키우기 어렵다는거 다들 아실꺼임.
- 배틀패스 달성이 타게임 대비 상대적으로 어려움
- 코스튬/탈것은 잘뽑아서 나오는듯 함
- 출석 보상(다이아)은 없어서 좋음, 명확하게 따지면 패스권에 있는거라고 볼수 있지만..
- VIP시스템 없어서 좋음
- 판매 다이아 책정이 맞는건지 의문임. 계정1회 구입제외하고 100다이아가 대략 2천원 정도 되는것같음. 상점에서 판매가 대부분 120다이야 이상인대.. 이게 맞는건가?
특히 위에서 말했듯이 이벤트라는 명목으로 재화들을 주는데.. 이런상황에서 더욱이 지를 필요가 있냐 이거임.
그러면 매출은 줄꺼고 그러면 다시 매출달성할 수 있도록 유저 조여올꺼고.. 저혼자만의 망상이었음 좋겠음.
4. 기타사항
- 자동이동 시 카프라 이용안하고 걸어가는 것 불편
- 마을귀환 깃털사용시 카프라 앞으로 이동안하는 것 불편
- 채널변경시 마을과 인접한 워프로 이동되는 것 불편
- 일일퀘스트 중 강한XXX or 엘리몹 처리 퀘스트 자동진행 시 이동 후 멀뚱멀뚱 서있는 것 불편
- 자동강화기능 없는 것 불편
- 보조재료(소환석 등) 잔여수량 확인어려운 것 불편
- 아이템정렬 불가한 것 불편
- PC기준 아이템 이동시 수량 MAX버튼 없는 것 불편
- 말도안되는 단어 필터 적용 불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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