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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금에 따른 일일 행동력 소비 차이가 지나치게 크다.

2uha

2023.12.09 07:44

기본 1000밖에 안주는데 주간, 1회성구매 제외하고 일일 과금으로 구매가능한 것들이 리워드패스 500 모험가 지원상자 1000 기본 상품 다이아구매 1500 3천이다. 하루 7천원씩 매일 추가결제하면 리워드패스 포함 약 23만원 정도로 매일 행동력 4천으로 플레이를 한다. 그 외에 일회성이나 주간 패키지도 구매하면 더 늘어난다. 게임 이틀 해본결과 비타타 빡시게 쓰면 핫타임 4시간에 20개 이상은 충분히 쓰는데, 우르드 없어도 10개 이상은 나간다. 이 말은 즉, 과금으로 행동력을 매일 구매하지 않는다면 사냥시간 자체가 몇분 되지 않는다는 소리다. 게임을 흥행시키려면 붙잡고 있게 하는 요소가 있어야 하는데, 그럴 여건이 된다고 생각하나? 물론 이 글 보는 사람중엔 성인이 월 20만원가지고 뭘 그러냐 돈좀써라 ㅡㅡ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 나도 매달 몇십애서 몇백 쓰는 사람이라 충분히 사용가능한 금액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그럴까? 퀘스트구간 끝나면 던전 깔짝 돌고 자사 20분하면 행동력 다 써서 할거 없는 사람들 접고 나면 5서버 전부 원활뜨는 상태로 과금러끼리 게임하면 퍽이나 재밌겠네. 월드맵 보면 적어도 지금 레벨의 몇배는 더 있을거라고 예상되는데 머릿수 유지하고 싶으면 행동력 개선해야 한다.